서비스 이용약관

㈜뉴본홀딩스(이하 "회사"라 함)가 제공하는 마이언 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라 함)의 이용약관은 다음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.

제1조. 목적

본 약관은 회사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절차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제2조. 용어의 정의

이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다.

  1. ① ‘서비스’라 함은 ‘회사’가 플랫폼을 통하여 ‘설계사회원’과 ‘고객회원’간의 자산, 보험 관리를 지원하는 아래의 내용을 지칭한다.
    • - 고객회원 : 자신과 연결된 설계사에 개인 보험 및 자산 관리 요청하거나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
    • - 설계사회원 : 담당하고 있는 고객회원의 자산과 보험 정보를 클라우드에 등록하여 열람과 수정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며, 보험 및 자산 설계를 위한 일정 관리, 상담 일지, SMS 및 FAX 발송, 다른 설계사와의 협업이 가능한 공유 서비스를 제공
  2. ② ‘회원’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‘고객회원’과 ‘설계사회원’을 말한다.
  3. ③ ‘회원’ 중 ‘고객회원’이라 함은 ‘설계사회원’이 아닌 회원을 말한다.
  4. ④ ‘회원’ 중 ‘설계사회원’이라 함은 자산, 보험과 관련된 자격증을 1개 이상의 보유하거나 특정 보험 대리점에 속해 있어 고객의 자산, 보험을 관리 및 설계 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한다.
  5. ⑤ ‘유료회원’이라 함은 ‘설계사회원’ 중 정식 서비스에 결제를 완료한 회원을 말한다.
  6. ⑥ ‘ID’와 ‘비밀번호’, ‘고객번호’ 라 함은 ‘회원가’가 ‘서비스’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식별과 확인을 위해 ‘회사’가 부여하거나 ‘회원’이 선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.

제3조. 서비스의 종류

  1. ① ‘회사’는 ‘회원’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.
    • - 고객관리 : ‘설계사회원’이 ‘고객회원’의 자산, 보험 관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일정, 상담 내역, 자산 내역, 보험 내역, 보험보장분석 등의 서비스
    • - 펀드정보실 : 변액보험에 포함된 펀드의 수익률 정보를 전달하며, 수익률에 따른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
    • - 문서양식 : 자산, 보험, 경영과 관련된 문서 양식과 각종 참고 자료를 열람 또는 다운 받을 수 있는 서비스
    • - 통신 서비스 : ‘설계사회원’이 ‘고객회원’에게 SMS와 FAX를 발송 또는 수신할 수 서비스
    • - 스크래핑 : 신용평가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내보험다보여의 보험계약 정보를 조회하여 보여주는 서비스
    • - 회원간의 매칭 : ‘설계사회원’과 ‘고객회원’을 서로 연결하여 자산, 보험 설계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
    • -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
  2. ② 매칭은 ‘설계사회원’ 또는 ‘고객회원’이 매칭을 요청했을 경우에 매칭 신청이 진행되며, 신청 후 상대방이 승인해야 매칭이 완료된다. 매칭 과정에서 제3자 정보 제공 동의를 한 경우에만 이루어 진다. ‘회원’이 서로 매칭 후 설계사로부터 재화, 용역 또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.
  3. ③ ‘고객회원’이 ‘설계사회원’에게 매칭되어 정보동의를 하는 경우 회사는 재화, 용역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‘고객회원’의 정보를 ‘설계사회원’에게 제공한다.

제4조. 약관의 범위 및 변경

  1. ① 이 약관에 명시되었거나 향후 첨부되는 부속서류 내용물은 이 약관의 일부로서 효력이 발생한다.
  2. ② ‘회사’는 본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을 경우, 그 내용을 서면으로 통보하거나 온라인상의 공지사항에 의하여 공시하며, 통보 또는 공지 후 2주 내에 이의 제기가 없으면 그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.

제5조. 이용신청의 승인과 제한

  1. ① ‘서비스’의 이용은 이용신청자가 회원가입 신청서의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회원가입을 전산망을 통하여 신청한 후, ‘회사’의 승인으로 이루어진다.
  2. ② ‘설계사회원’으로 가입하려는 자는 ‘회사’의 기준에 따라 본인 확인을 거쳐야 하며 ‘그룹’을 이용할 시 그룹의 사업자등록증으로 인증 절차를 거쳐 사용을 해야 한다.
  3. ③ ‘설계사회원’ 중 고객과 매칭을 신청했을 경우 본인의 인증이 반드시 필요하며, 자산, 보험의 관리에 대한 관련 자격을 ‘회사’가 요구할 수 있다. 요구를 거부하거나 자격 심사에 미달인 경우 사용상의 제약을 받을 수 있다.
  4. ④ ‘회원’은 회원가입신청서상의 기재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, 온라인을 통해 즉시 변경해야 한다.
  5. ⑤ ‘회원’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.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사용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, 회사는 사용자의 동의 또는 환급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6. ⑥ ‘회사’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- 제5조 5항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
    • - 범죄행위에 관련되는 경우
    • -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한 경우
    • -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
    • - ‘회사’의 본인확인절차(본인인증)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
    • - ‘회사’가 ‘회원’의 임의 서비스 제한을 통해 이용약관을 해지한 전(前)사용자 또는 전(前)설계사가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
    • - 가입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
    • -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
  7.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
    • -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
    • -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
제6조. 회원 탈퇴

  1. ① ‘회원’은 별도의 방법으로 정해진 내용 및 절차에 따라 회원 해지를 신청하며, 회사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용계약의 해지의 효력이 발생한다. 다만, 설계사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다른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완료,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한다.
  2. ② 본 항에 따라 탈퇴한 ‘회원’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다. 다만, ‘회원’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‘회사’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다.
  3. ③ ‘회사’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.
    • - ‘회원’에게 제4조 3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
    • - ‘회원’이 ‘회사’나 다른 회원,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,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
    • - ‘회원’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
      이 경우 ‘회사’는 ‘회원’에게 이메일, 전화, 팩스,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한다.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.
  4. ④ 이용계약은 ‘회사’의 해지의사가 ‘회원’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, ‘회원’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‘회사’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‘회사’가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된다.
  5. ⑤ ‘회원’은 제휴서비스에 대하여 해지 요청을 할 수 있으며 ‘회사’ 혹은 ‘제공자’의 탈퇴 절차에 따라 종료된다.
  6. ⑥ ‘회사’와 ‘회원’의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제공자가 제공하는 제휴서비스도 함께 해지되며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제휴서비스 이용 중단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‘회원’ 본인에게 있다.
  7. ⑦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‘회원’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, ‘회사’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8. ⑧ ‘회원’이 임의 해지,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,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/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/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‘회사’는 ‘회원’의 탈퇴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성명, 탈퇴일자,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.

제7조. 서비스 이용기간과 해지

  1. ① ‘서비스’ 이용은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일로부터 시작되며, 별도의 해지 신청 및 해지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계속 되는 것으로 본다.
  2. ② ‘유료 회원’은 결제 기간이 지난 후 추가적인 신청이 없을 경우 자동 해지 되며, 추가적인 결제를 해야 ‘유료회원’의 자격을 보유하는 것으로 본다.

제8조. 서비스 제공시간

  1. ① ‘서비스’의 제공시간은 1일 24시간으로 함을 원칙으로 한다, 단, 오프라인상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평일 10:00부터18:00까지로 하고, 법정 공휴일 및 ‘회사’의 비 영업일에는 제공하지 아니한다.
  2.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, ‘회사’의 전산시스템을 점검 또는 유지 보수하는 경우, 서비스 이용의 폭주,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 받거나 이용시간이 단축 조정될 수 있다.
  3. ③ ‘회사’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‘서비스’에 공시하여 사용자에게 이를 통지한다.

제9조. 회원의 책임

  1. ① ‘서비스’ 이용에 필요한 통신장비는 회원이 구입 설치한다.
  2. ② ‘설계사회원’은 ‘고객회원’에게 최선의 자산관리 및 보험 설계를 제공해야하며, ‘서비스’ 이용과 관련 ‘고객회원’에 대하여 고객만족에 위반되는 어떠한 행위도 해서는 안된다.
  3. ③ ‘회원’중 일반회원은 ‘설계사회원’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상식에 준하는 성의를 가지고 대하여야 한다.
  4. ④ ‘회원’은 ‘가입 승인 이후 ID 와 비밀번호를 타인이 이용하지 못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, 특히, ’설계사회원‘은 ’고객회원‘의 이름, 휴대폰번호, 이메일, 자산내역, 보험내역, 상담일지, 일정 등 ’고객회원‘의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며 관리소홀로 인한 ‘서비스’의 부당이용 등의 결과와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.
  5. ⑤ ‘회원’은 ‘서비스’ 이용 시 확인 및 검색된 자료를 복사, 복제, 개조하여 제3자에게 제공, 판매 또는 누설하여서는 아니 된다. 단, ‘회사’로 부터 사전승인을 받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.
  6. ⑥ ‘회원’은 ‘회사’가 제공하는‘서비스’의 제반 정보를 사회의 안녕,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사용해 서는 안 된다.

제10조. 유의사항

  1. ① ‘회사’는 회원의 ‘서비스’ 이용이 관련 법률과 본 약관에 따라 정당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점검 할 수 있으며, 필요한 경우 자료 요청 등을 요구할 수 있다.
  2. ② ‘회사’는 회원의 ‘서비스’ 내용의 오남용 방지 등을 위하여 이용중지 또는 특정방법으로의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.
  3. ③ ‘회원’은 자신의 ‘서비스’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무상 이용,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다.
  4. ④ ‘회원’이 ‘회사’에 서비스를 요청하여 그 요청이 게시된 경우 ‘회원’이 임의로 삭제를 요청할 수 없다. 또한 ‘회원’이 작성한 게시글에 회사 및 타 ‘회원’의 답변이 달린 경우도 역시 삭제 할 수 없다.
  5. ⑤ ‘회사’는 회원간의 자산, 보험에 관련한 어떠한 사항에도 개입하지 않는다. 단, ‘고객회원’이 본인의 의지로 ‘설계사회원’과의 금융 상품의 계약 진행 중 불법한 일에 대해 문의 및 요청시 자체 조사 후 징계 여부 및 금융 감독원에 ‘고객회원’을 대신하여 신고할 수 있다.
  6. ⑥ 이용신청과 관련하여 ‘설계사회원’으로 가입할 수 없는 자가 ‘설계사회원’으로 활동 중 ‘회사’ 또는 ‘회원’에게 적발될 경우 해당 기관에 고발 및 모든 법적 책임을 질 수 있다.
  7. ⑦ ‘고객회원’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습득한 정보 및 기타 자료를 타 사이트 및 당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관련 업종 소지자에게 제공, 또는 ‘고객회원’이 이를 활용하여 개인적인 이익 활동에 사용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질 수 있다.
  8. ⑧ ‘SMS와 FAX 서비스’ 이용 시 정보통신망법을 반드시 준수해야하며, 이를 어길 시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‘회원’에게 있습니다.

제11조. 서비스의 중지 및 재개

  1. ① ‘회사’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.
    • -‘서비스’가 관련 법률의 저촉될 시
    • -‘회원’의 제9조 2항의 거부 시
  2. ② 중지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‘회사’는 즉시 ‘서비스’이용을 재개한다.
  3. ③ 제1항 1,3호에 의하여 정보제공이 중지된 ‘회원’으로 부터 ‘서비스’이용 재개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‘회사’는 그 타당성을 검토한 후 ‘서비스’ 제공을 재개할 수 있다.

<유료 전환 시> 제12조. 유료 회원 가입과 환불

  1. ① ‘회원’은 유형별 유료회원 신청 후 ‘회사’에 유형에 따른 금액을 결제 완료 후 사용이 가능하다.
  2. ② 유료 회원은 ‘설계사회원’으로 가입된 ‘회원’만 결제가 가능하다.
  3. ③ ‘회사’는 유료회원 사용 기간 내역을 ‘회원’에게 전산망을 통하여 공지한다.
  4. ④ 회원 탈퇴 등으로 인한 잔여 기간의 현금화 요구 시 결제된 총 금액의 수수료 20%를 제외하고 일별로 일할 계산하여 현금으로 반환한다.
  5. ⑤ 서비스 가격은 ‘회사’의 프로모션 행사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다.

제13조. 면책사항

  1. ① ‘회사’는 ‘회원’이 ‘서비스’ 에 의하여 제공받은 정보를 이용하여 행한 판단이나 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. 다만, ‘회사’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.
  2. ②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,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사유로 인하여 ‘서비스’가 중지된 경우에는 ‘회사’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.
  3. ③ ‘회사’는 제10조 제1항 위반 및 ‘회원’의 책임 행태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.
  4. ④ 설계사회원이 일반 회원의 동의를 통해 받은 정보를 활용하는 것과 관련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.
  5. ⑤ ‘회사’는 이용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6. ⑥ ‘회사’는 ‘회원’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7. ⑦ ‘회사’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. 그러므로 회원이 법률적 또는 의학적,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야 한다.
  8. ⑧ ‘회사’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, 소프트웨어 등의 부정확함이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‘회사’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
  9. ⑨ 회사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되는 제휴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, 적시성, 타당성을 보증하지 않는다.

제14조. 관계법률
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의 제 규정을 준용한다.

제15조. 합의관할

본 약관과 관련된 소송의 관할 법원은 ‘회사’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한다.